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번거로운 애견 목욕…이제 30분이면 끝!

'30분이면 깨끗해져요.' 애완동물을 목욕시킬 때마다 매번 한바탕 전쟁을 치르는 이들이 반가워 할만한 새로운 기계가 개발되었다. 영국의 데일리메일지는 16일 자동으로 애견을 목욕시켜 주는 기계가 개발돼 관심을 끌고 있다고 전했다. 기사에 따르면 '도그-오-메틱'이라 이름붙은 이 목욕 기계는 단 30분이면 더럽고 냄새나는 개를 향기롭고 뽀송뽀송한 상태로 만들어 준다고 전했다. '도그-오-메틱'를 개발한 프랑스인 로메인 자리(31)는 인터뷰에서 "누구든 자신이 기르는 개가 산책 후 정체를 알 수 없는 악취를 풍기며 돌아왔을 때 바로 세탁기에 던져버리고 싶은 충동을 느낀 적이 있을 것이다. '도그-오-메틱'은 그런 사람들을 위한 특별한 기계이다"고 밝혔다. 또한 로메인 자리는 "단 30분이면 모든 세척 과정이 끝나기 때문에 동물들에게 해가 될 가능성은 전혀 없다. 동물들은 그냥 앉아 있다가 목욕이 끝나면 깔끔한 상태로 나오는 것이 전부이다"며 자신의 발명품이 동물 학대라는 일부의 주장을 일축했다. '도그-오-메틱'은 현재 영국 일부 지역에서 시범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앞으로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에 영업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한다. 조인스 아메리카 이재훈 인턴기자 [미주 최대 한인 사이트 www.koreadaily.com 콘텐트 더보기] 1. 미국 관련 궁금증을 전문가들이 무료로 상담해 드려요 2. 미주 한인들의 온라인 물물교환 장터엔 무슨 물건이 3. 미주 최대 한인 라디오 방송 ‘중앙방송’ 실시간 듣기 4. 365hananet.com 오픈 이벤트! 참여만 해도 넷북이 팡팡!

2009-05-19

주의 산만한 학생 위한 10kg '공부 족쇄' 논란

'공부의 노예'가 되지 않으면 성공할 수 없다는 뜻일까? 주의가 산만해 의자에 엉덩이를 붙이지 못하는 아이들을 위한 '자율 학습 족쇄'가 출시되어 네티즌들의 곱지 않은 시선을 받고 있다. 시중의 기상천외한 장난감들을 소개하는 인터넷 사이트 '기즈모도(gizmodo)'는 스페인의 '큐리오사이트(curiosite)'라는 회사가 개발한 '스터디 볼'을 소개했다. 기사에 따르면 '스터디 볼'은 과거 죄수들이 착용하던 것과 유사한 형태의 족쇄에 무게 10kg의 육중한 철구가 부착된 형태이다. 족쇄에는 남은 공부 시간을 알려 주는 LED 타이머가 부착되어 있고 정해진 시간이 지나기 전까지는 족쇄가 풀리지 않아 어쩔 수 없이 공부에 집중하게 된다는 것이 제조사의 주장이다. '공부 족쇄'의 가격은 85유로(약 115달러)인데, 엉덩이가 가벼운 학생들 위한 학습 보조 기구로 사용할 수 있지만 인권 침해 및 아동 학대 논란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제조사에서는 사용에 각별한 주의를 요청하고 있다. 조인스 아메리카 이재훈 인턴기자 [미주 최대 한인 사이트 www.koreadaily.com 콘텐트 더보기] 1. 미국 관련 궁금증을 전문가들이 무료로 상담해 드려요 2. 미주 한인들의 온라인 물물교환 장터엔 무슨 물건이 3. 미주 최대 한인 라디오 방송 ‘중앙방송’ 실시간 듣기 4. 365hananet.com 오픈 이벤트! 참여만 해도 넷북이 팡팡!

2009-05-18

시속 145km '태양광 전기 오토바이' 개발

시속 145km로 달리는 세계 최초 '태양광 전기 오토바이'가 발명돼 매니아들의 가슴을 설레게 하고 있다. 미국 애리조나 주에 살고 있는 한 남성이 100% 태양광으로만 작동하는 오토바이를을 개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미국 인터넷 언론 매체 '아이리포트(ireport)'에 따르면 미국 애리조나 주 피닉스시에 살고 있는 리처드 그리치가 세계 최초로 '태양광 전기 오토바이'를 발명했다고 전했다. 기사에 따르면 모터사이클 애호가인 그리치는 주유소에 지불하는 개스 구입 비용을 절약하기 위해 태양광 모터사이클을 개발했다는 것. '솔라 플라이어'라고 이름 지어진 이 오토바이는 태양광 패널 및 전기 모터를 장착해 최고 145km의 속력을 낼 수 있으며 한번의 충전으로 약 80km를 주행할 수 있다. 그리치는 인터뷰에서 "전기로 달리는 오토바이를 만든 후로 사람들이 찾아와 어디서 살 수 있느냐고 묻는 일이 잦아졌다"며 "앞으로 충전 장치를 개량해 480km를 달릴 수 있는 태양광 모터사이클을 개발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조인스 아메리카 이재훈 인턴기자 [미주 최대 한인 사이트 www.koreadaily.com 콘텐트 더보기] 1. 미국 관련 궁금증을 전문가들이 무료로 상담해 드려요 2. 미주 한인들의 온라인 물물교환 장터엔 무슨 물건이 3. 미주 최대 한인 라디오 방송 ‘중앙방송’ 실시간 듣기 4. 365hananet.com 오픈 이벤트! 참여만 해도 넷북이 팡팡!

2009-05-18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